60대가 일상을 기록하는 글쓰기 5가지 팁

글쓰기

60대가 일상을 기록하는 글쓰기 5가지 팁

작은 달빛 루나 2025. 4. 7. 13:58

60대에 일상을 글로 기록하며 하루를 남기고 싶으신가요? 2025년에 맞춘 5가지 쉬운 팁으로 하루 10분만 써보세요. 일상을 기록하며 친구와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질 실용적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025년 60대가 일상을 기록하는 글쓰기 5가지 팁

여러분, 60대 되니까 하루하루가 소중하게 느껴지세요? 저도 요즘 일상을 돌아보면서 남기고 싶어졌어요. 그 일상을 글로 기록하면 나중에 읽어도 좋을 것 같았어요. 2025년에 맞춰서, 60대가 일상을 쉽게 기록하는 5가지 글쓰기 팁을 모아봤어요. 하루 10분이면 충분해요. 글쓰기 하다 보면 일상이 더 특별해지고, 친구한테 "나 일상 써봤는데 좋아!" 하고 말하고 싶어질 거예요.

하루 3줄로 일상 기록하기

일상 기록이 어렵게 느껴지세요? 저도 처음엔 그랬어요. 하루에 3줄만 써보세요. "아침에 산책했더니 공기가 맑았다" 이렇게 간단히요. 종이 노트에 써도 되고, 스마트폰 메모에 적어도 돼요. 저는 매일 저녁 3줄 쓰는데, 한 달 넘게 하다 보니 하루가 정리되는 느낌이에요. 글쓰기가 이렇게 쉬울 수가 있더라고요. 친구한테 "나 3줄로 일상 썼는데 재밌어!" 하고 말해보세요. 친구도 "나도 써볼까?" 하며 따라 하고 싶어할 거예요.

아침에 느낀 점 기록하기

아침에 기분이 어떠신가요? 저는 아침마다 느낌이 달라요. 그걸 글로 남겨보세요. "오늘 아침 햇살이 따뜻해서 기분 좋았다" 이렇게요. 스마트폰 메모에 써도 되고, 작은 수첩에 적어도 좋아요. 저는 아침에 커피 마시며 쓰는데, 하루가 더 상쾌하게 시작되더라고요. 일상 기록이 이렇게 간단할 수가 있어요. 친구한테 "아침 느낌 썼더니 좋아!" 하고 말해보세요. 친구도 "나도 아침에 써볼까?" 할 거예요.

사진과 함께 일상 남기기

스마트폰에 사진 찍으세요? 저도 동네 꽃이나 손주 사진 많이 찍어요. 사진 보면서 일상 써보세요. "오늘 꽃이 예뻐서 사진 찍었다" 이렇게 적으면 돼요. 저는 손주 온 날 "놀이터에서 놀았다" 쓰고 사진 넣었어요. 사진이랑 글이 같이 있으니까 더 생생하더라고요. 일상 기록이 재밌어졌어요. 친구한테 "사진이랑 일상 썼더니 좋아!" 하고 말해보세요. 친구도 "나도 써볼까?" 하며 사진 볼 거예요.

저녁에 하루 돌아보며 쓰기

저녁에 하루 생각나세요? 저도 저녁엔 좀 여유로워져요. 그때 하루를 글로 써보세요. "오늘 시장 가서 채소 샀다. 집에 와서 밥 해먹으니 맛있었다" 이렇게요. 종이에 써도 되고, 스마트폰으로 적어도 좋아요. 저는 저녁에 TV 보며 쓰는데, 하루가 정리되는 기분이에요. 일상 기록이 이렇게 따뜻할 수가 있어요. 친구한테 "저녁에 일상 썼더니 좋더라!" 하고 말해보세요. 친구도 "나도 저녁에 써볼까?" 할 거예요.

작은 기쁨 기록으로 끝내기

하루에 기쁜 일 있으세요? 저는 작은 일에도 기뻤어요. 그 기쁨을 글로 남겨보세요. "오늘 이웃이 웃으며 인사해줘서 기분 좋았다" 이렇게요. 저는 "손주가 전화해줘서 행복했다" 썼어요. 스마트폰이나 노트에 쓰고 나면 하루가 더 밝아지더라고요. 일상 기록이 이렇게 행복할 수가 있어요. 친구한테 "작은 기쁨 썼더니 따뜻해!" 하고 말해보세요. 친구도 "나도 써볼까?" 하며 기쁨 찾을 거예요.

자주 묻는 질문

60대 글쓰기 어떻게 시작해요?

하루 3줄로 일상 써보세요. 정말 쉬워요!

일상 기록 어렵지 않나요?

생각나는 대로 쓰면 돼요. 걱정 마세요!

시간 많이 걸리나요?

하루 10분이면 돼요. 부담 없어요!

 

60대에 일상을 글로 기록하니까 하루가 더 소중해졌어요. 여러분도 꼭 한번 해보세요. 친구한테 "나 일상 써봤는데 정말 좋아!" 살짝 말해보세요. 카톡이나 밴드에 "이거 꼭 해봐!" 하고 보내주면 친구들도 "나도 써볼까?" 하며 좋아할 거예요. 2025년, 같이 일상 기록하며 행복한 시간 보내요!

 

 

#60대글쓰기 #일상기록 #쉽게글쓰기 #2025글쓰기 #일상글쓰기 #글쓰기팁 #스마트폰글쓰기 #친구공유